ETC

[취업사냥꾼] 카페24 코딩테스트 후기

코드사냥꾼 2021. 3. 14. 20:42

카페24 코딩 테스트 관련해서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거나 스스로 기록하고 다짐할 겸 정리해보려 한다.

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회사 중의 한 곳이었는데 좋은 기회로 서류 합격하게 되었다. 첫 관문은 넘었지만 코딩 테스트라는 아주 높은 벽(나에게😂)이 있었다. 사실 이력서 쓰랴 포트폴리오 준비하랴 다른 언어 공부하랴 코딩 테스트 준비는 뒷전으로 미뤘었다. 

서류 제출 후 정확히 7일이 지나서 유선 상으로 전화가 오고, 메일로 코딩테스트 안내 메일이 날아왔다.

 

그동안 준비 안했던 것을 정말 뼈저리게 후회하며 연락받은 날 2일 후인 14일 코딩 테스트를 보게 되었다. 제한 시간은 5문제의 30분

그때까지 목표는 구름LEVEL 홈페이지의 정답률 높은 1,2단계 문제를 완벽하게 푸는 것이었다. 역시나 준비를 안 했던 터라 정말 기본 문제 빼고 애먹어하는 나 자신이 부끄러웠다.

카페24 코딩 테스트를 보고 느낀 점은 구름 홈페이지의 1,2 단계의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다면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다. 다차원 배열, 369게임 등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가 나왔다. 이제 남은 것은 못 풀었던 문제를 복원하고 다시 풀어보는 것만 남았다. 결과는 기대하지 않지만 가고 싶던 회사의 코딩 테스트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와서 나름 기쁘고 자존감도 올라갔으며,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다.